울산녹색환경지원센터 해양환경전문가 양성과정 진행
상태바
울산녹색환경지원센터 해양환경전문가 양성과정 진행
  • 박은비 기자
  • 승인 2020.10.12 2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태환경교육연합 공동으로 시민 해양환경전문가 생활 속 실천운동전개 시동
[사진제공=생태환경교육연합] 12일 오후 2시 울산대학교산학협동관에서 진행된 해양환경전문가 과정에 참여한 교육생들 모습
[사진제공=생태환경교육연합] 12일 오후 2시 울산대학교산학협동관에서 진행된 해양환경전문가 과정에 참여한 교육생들 모습

 

[울산=글로벌뉴스통신] 울산지역 2020 해양환경전문가양성교육이 12일 울산대학교 산학협동관 35호관에서 진행되었다.

울산지역 시민 3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해양전문가 양성과정은 울산녹색환경지원센터(센터장 박흥석)이 주최하고 지역 환경민간단체 생태환경교육 주관하였다. 본 과정은 총 20시간(이론 16시간, 현장실습 4시간)과 해양환경일반 이론시험을 거쳐 과정을 수료한 사람에게 수료증이 수여된다.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한 울산녹색환경지원센터는 2020 해양환경전문가를 양성하여 해양관련 분야 강사활동, 바다해설사 등에 참여하여 사회공헌 일자리 사업과 연계되기를 목적으로 개설하였다고 했다. 본 프로그램을 주관한 생태환경교육관계자는 바다를 낀 해양수산도시 울산의 시민들이 해양관련전문교육을 이수하여 생활 속으로 들어가서 바다살리기운동, 일회용품줄이기 운동을 전개하는 일을 하도록 교육과정을 마련하였다고 했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자칫 진부해 질 수 있는 환경교육에 환경문화예술를 접목하여 지루하지 않게 프로그램을 짰고, 해양전문가로서 반드시 갖추어야 할 기본 내용 100가지를 숙지하도록 교육과정을 편성하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