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전남신보와 '소상공인 지원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구례군, 전남신보와 '소상공인 지원 업무협약' 체결
  • 오병두 기자
  • 승인 2013.03.18 1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기업 및 소상공인 신용보증으로 자금난 해소 주력...

 전남 구례군(군수 서기동)이 전남신용보증재단과 손잡고 지역 소상공인 및 소기업의 자금난 해소와 기술력 담보능력 향상을 통한 경영여건 개선을 위해 적극 나섰다.

 군은18일 군청 상황실에서 관내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전남신용보증재단(이사장 이계연)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소기업·소상공인에 대한 금융지원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양 기관 협약 체결로 영세한 소상공인의 자금난 해소는 물론 기술력이 우수하면서도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기업 자금조달에 숨통이 트이게 됐다.

 군 관계자는 "전남신용보증재단은 영세한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전남도에서 출연한 재단으로 이번 협약으로 더욱 쉽고 편리한 보증 및 자금지원 서비스를 받아 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자금난이 어느 정도 해소되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군에서는 영세한 기업들의 사업자금 조달을 지원하기 위해 "구례군 소상공인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을 추진하고 있으며 조례가 제정되는 대로 예산을 확보하고 전남신용보증재단과 협력해 더 큰 시너지 효과를 내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전남신보는 지난해 구례군의 123개 업체를 대상으로 18억 원의 보증실적을 올려 지역 영세 소상공인과 소기업에 큰 버팀목 역할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