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재단, 2학기 '푸른등대 기부장학금'신규 장학생 모집
상태바
한국장학재단, 2학기 '푸른등대 기부장학금'신규 장학생 모집
  • 김진홍 논설위원
  • 승인 2020.07.06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청기간은 7월 6일(월)~21(화)까지이며,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
(사진설명 : 푸른등대 기부장학금 신청 안내 포스터)
(사진설명 : 푸른등대 기부장학금 신청 안내 포스터)

[대구=글로벌뉴스통신]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이정우, 이하 “재단”)은 저소득층 우수 대생을 지원하고자 법인 및 개인들의 기부금 19억 원으로 2020년 2학기‘푸른등대 기부장학금’ 신규 장학생을 선발한다.

신청기간은 7월 6일(월) 오전 9시부터 7월 21일(화) 오후 6시까지로,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에서 신청할 수 있다.선발 결과는 10월말 발표 예정이며, 선발된 장학생에게는 학기당 100만 원에서 최대 250만 원까지 생활비 장학금을 지원한다.
 
재단은 지난 2009년부터 법인 및 개인으로부터 약 218억 원의 기부금을 지원 받아 다양한분야의 우수 대학생에게 등록금 및 생활비 등의 학자금 지원을 하고 있다. 2020년 2학기에는 ▲건설근로자공제회 ▲국민건강보험공단 ▲국민연금공단 ▲사무금융우분투재단 ▲손해보험 사회공헌협의회 ▲유지웅 기부장학금 ▲한국가스공사 ▲한국남부발전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한국화웨이 ▲DGB사회공헌재단 ▲ KT&G ▲KOSAF기부펀드(개인, 법인 등)를 통해 총 19억 원이 조성되었고, 각 기부처별 상세 기준에 따라 장학생 1,109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이정우 이사장은“사회의 그늘에서 고생하는 다양한 인재를 돕기 위해 장학금을 기탁해 주신 모든 기부처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언급했고 “특히 이번 학기에는 코로나19로 인해 도움이 필요한 대학생들을 지원하는 등 기부처와 함께 사회적 가치를 높이고, 소중한 기부금이 투명하게 집행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푸른등대 기부장학금 신청은 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전화(1599-229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