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무주군-태권도진흥재단,첫 회의 개최
상태바
전북도-무주군-태권도진흥재단,첫 회의 개최
  • 권혁중 기자
  • 승인 2020.02.12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글로벌뉴스통신]전북도는 12일(수) 도청 중회의실에서 ‘태권도원 유관기관 협의체’를 구성해 첫 회의를 개최하고, 기관별 현안 및 협력사항 등을 공유하며 태권도원 활성화를 위해 공동 대응해나가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의체를 구성한 데는 전 세계 태권도인의 성지이자 국기(國技)인 태권도를 알리고자 조성된 태권도원이 2014년 9월 개원한 뒤 최근 평균 33만명이 방문하는 도내 대표 관광지로 성장했으나 이를 더욱 활성화하기 위한 대책을 마련할 필요가 있다는 판단에서다.

협의체는 전라북도 문화체육관광국장, 무주군 부군수, 태권도진흥재단 연구협력실장 등 기관별 국장급 이상 인사로 구성됐으며, 분기별 1회 이상 개최해 지혜를 모아나갈 예정이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역경제 활성화 및 미래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2021년도 신규 국가예산 사업을 개발하고, 지속적인 사업비 확보 및 확장 가능한 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문체부, 기재부 등의 정부 예산안에 태권도 관련 예산이 반영되도록 예산 확보 논리를 사전에 준비하고, 국회 심의과정에서 예산이 최종 확보되도록 예산 설명 활동을 공조키로 한 것이다.

또한, 태권도원 주변 접근성 및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진행 중인 무주군 설천면 임대주택, 국도 30호선 신설사업 및 무주-인천공항 시외버스 노선 추진상황을 공유하며 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특히, 2020 도쿄올림픽을 계기로 해외 태권도선수단 전지훈련팀을 지속적으로 태권도원에 유치하고자, 전라북도-태권도진흥재단-전라북도체육회가 협력해 차별화된 지원방안을 마련하고 홍보활동을 진행하기로 했다.

아울러,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태권도원에서 행사 개최 시 방문객을 대상으로 예방교육 실시와 함께 손세정제 비치 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방지에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곽승기 도 문화체육관광국장은 “무주군, 태권도진흥재단과 함께 현안사항 해결을 위한 논의의 장이 마련됨에 따라 태권도원이 더욱 활성화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면서 “최근 확산되고 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방지에도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