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감자합니다!
상태바
SNS 감자합니다!
  • 권현중 기자
  • 승인 2014.04.23 0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월부터 강원도 SNS를 통해 감자팔아주기 운동을 벌인 결과 총 366톤 4억 3천 3백 여만원 어치의 감자 판매를 기록했다.

 당초 감자 판매시 10kg 한 박스당 500원을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적립해 온 농협은 12,873천원을 도에 전달하는 전달식을 21일 오전 10시, 도청 통상상담실에서 가졌다.
 
평창 진부농협 김종택 조합장을 비롯해 홍천 내면농협 이성호 조합장, 정선 임계농협 김계동 조합장은 “강원도 SNS, 감자합니다! 처음 인터넷을 통해 판매를 한다고 했을 때 이렇게까지 큰 성과가 올 줄 몰랐는데, 농가에 많은 도움을 주게 되어 기쁘다. 뿐만 아니라 앞으로 감자를 비롯한 지역 농산물이 대도시로 판매할 수 있는 통로를 열게 되었다.”며 감사함을 표했다.

 이에 허남석 대변인은 “생산자들이 생산에만 집중할 수 있는 시스템이 되도록 도에서도 노력중이다. 통계상으로도 획기적인 기록을 세운 도루묵이나 감자도 그렇지만, 현재 AI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닭갈비 업체들도 SNS 홍보로 손님들이 80% 이상 회복되고 있다는 반가운 소식이 있었다. 도 대변인실을 비롯해 이외수 선생님, 류근 시인님처럼 적극적으로 홍보를 해 주시는 많은 분들의 도움이 있었기에 큰 성과를 낼 수 있었다. 도민들을 대신해서 깊이 감사드린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