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통합당, 대학생 정치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상태바
민주통합당, 대학생 정치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 권건중 기자
  • 승인 2013.03.14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통합당 전국대학생위원회(위원장 손한민)는 11일(월)부터 2주에 걸쳐 전국 20대 청년 남녀를 대상으로 대학생 정치 아카데미「2013 정치사용설명서」수강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민주시민을 육성하고 대학생의 정치 참여를 유도하는 방향에 초점을 맞춘 「2013 정치사용설명서」아카데미는 오는 28일(목)부터 두 달여 동안 서울․대전․대구․광주․부산 등 전국 5대 도시에서 매주 목요일마다 동시 개최되며 정치, 복지, 경제민주화, 남북관계, 고용노동, 진보-보수 등을 주제로 강연이 펼쳐진다.

 이번 아카데미에는 도종환 의원, 박용진 대변인, 박원순 서울시장, 안희정 충남도지사, 윤여준 국민통합추진위원장, 유종일 KDI 국제정책대학원 교수, 이철희 두문정치전략연구소장, 김태일 영남대 정치외교학과 교수등 전문가들이 2013년의 시대적 화두를 놓고 성찰한 결과물을 들려줄 것으로 기대된다.

 희망자는 민주통합당 전국대학생위원회(www.minjoouniv.wo.to)에 게시된 지원 페이지(Google Docs 서식) 주소 링크에 접속하여 신청하면 된다.정치 아카데미를 수료한 청년에게는 ▲국회 및 정책연구소, 정당 인턴십 추천 ▲국회의원과 멘토-멘티 연결 ▲당직자 및 국회 보좌직 공채 시 추천서 발급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손한민 전국대학생위원장은 “지난 대선 과정을 평가하면서 젊은 층의 투표율을 강조함에도 정작 대학생들에게 소통하려는 의지가 부족하다는 반성이 있었다”며 “야심차게 준비하는 정치 아카데미「2013 정치사용설명서」가 부디 민주통합당이 다른 정당에 비해 변화하려는 의지가 충만하다는 것을 보여줄 수 있는 희망의 씨앗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전국대학생위원회 정치 아카데미 기획단(Tel. 02-2630-0029 / E-Mail. minjoouniv1219@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