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행복한 마을 만들기는 우리 손으로
상태바
부천, 행복한 마을 만들기는 우리 손으로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3.03.14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부천시청)
   
▲ (사진 제공:부천시청)
 부천시 소사구 심곡본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유공식)는 지난 12일 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주민자치위원 23명이 참석한 가운데「행복과 희망이 있는 우리 마을 만들기 워크숍」을 가지고 행복한 마을 만들기에 나섰다.

 이날 심곡복지회관 관장이면서 주민자치위원회 기획분과장인 염범석 분과장의 행복한 마을 만들기 특강과 기획분과 김성호 간사의 우수 주민자치사례 소개, 분과별 의제 토론으로 진행되었다.

 기획분과는 행복과 희망이 있는 마을 만들기 학교 운영과 동아리 활성화, 스토리텔링이 있는 마을 만들기, 문화자치분과는 성주산과 깡시장을 활용한 테마가 있는 마을 만들기와 주민 참여형 축제 만들기, 복지분과는 다문화가정 복지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한 지역연대 사업추진 등을  논의했다. 교육분과는 볼거리·읽을거리·학습마을 만들기와 마을 유래와 시가 있는 학습마을 만들기 등의 의견을 나누었다.

 이번 워크숍에서 논의된 의제를 바탕으로 실천방안을 마련해 오는 6월행복과 희망이 있는 우리 마을 만들기 비전과 의제 선포식을 갖고 주민과 함께하는 행복한 마을 만들기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소사구 심곡본1동 유공식 주민자치위원장은 “원도심 활성화는 행복한 마을 만들기에서 시작된다.”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행복과 희망이 있는 마을 만들기에 한 걸음 나아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