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룡 장관, 아일랜드 교통관광체육부장관 예방
상태바
유진룡 장관, 아일랜드 교통관광체육부장관 예방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3.03.14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진룡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오늘 오후 3시 아일랜드 레오 바라드카(Leo Varadkar) 교통관광체육부 장관과 에이먼 맥키(Eamonn Mckee) 주한아일랜드 대사, 루스 파킨(Ms. Ruth Parkin) 주한아일랜드 부대사,존 캐롤(John Carroll) 정책고문(교통관광스포츠부장관)등의 예방을 받고 양국간 우호협력 증진 및 문화교류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이번 면담에서 유진룡 장관은 아일랜드에서 관광산업 및 스포츠와 관련하여 관심을 보임에 따라 양국간 관광, 스포츠 뿐만아니라 문화행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교류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긴밀한 협력을 요청할 예정이다. 또한, 2015년 광주유니버시아드 대회,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등 대규모 국제 스포츠행사에 아일랜드의 참여와 이를 통한 양국의 스포츠산업체간의 협력확대 방안도 모색할 예정이다.

 올 해는 한-아일랜드 30주년이 되는 해로 우리나라와 아일랜드에서 이를 기념하는 다양한 문화행사가 개최될 예정이다.

 아일랜드 장관 등 일행은 이 날 저녁 주한아일랜드 대사관에서 관계자 및 아일랜드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국경일(성 패트릭의 날) 기념식 행사를 갖고 3.15(금) 오후에 출국할 예정이다.

 참고로 성 패트릭의 날(St. Patrick's Day)은 기독교의 축일로 아일랜드의 수호성인이자 영국과 아일랜드에서 전도한 성 패트릭(386~461)을 기념하고 있으며 아일랜드 국경일(3.17)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