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 대월마을 달빛축제, 2년 연속 우수축제 선정
상태바
강진 대월마을 달빛축제, 2년 연속 우수축제 선정
  • 오병두 기자
  • 승인 2013.03.12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농림수전남 강진군 대월마을지난해 열린 대월마을 달빛축제 장면(사진제공=강진군청)

 

  전남 강진군 대월마을 달빛축제가 2년 연속 농수산식품부가 주관하는 농어촌 우수축제로 선정돼 눈길을 끌고 있다.

 월출산 끝자락에 위치한 대월마을은 자연경관과 조화된 농촌전통테마마을과 녹색농촌체험마을을 운영함으로써 도시와 농촌의 인적 물적 교류가 활발한 마을로 지난 2004년에 주민들이 자체 축제위원회를 결성하고 각종 체험프로그램을 개발해 달빛 축제를 개최해 왔다.

 이번 농어촌 우수축제로 선정된 대월마을 달빛축제는 대월마을 축제추진위원회의 적극적인 축제 추진과 농산물 마케팅과 연계해 도농 교류 활성화 및 지역농가 소득 증대에 크게 기여한 점 등 지역축제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아 우수 축제로 선정됐으며, 국비 1100만원을 지원받는다.

 대월 마을은 지난 2010년 농림수산식품부가 추진하는 'G-20 정상회의와 연계한 농어촌 체험마을로 선정돼 유명하다.

 특히 성전 녹차밭과 천년고찰 무위사, 월출산 경포대 등과 함께 녹향월촌권역인 대월마을은 지난 2008년 농촌마을종합개발사업 중앙평가에서 최우수권역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해 연 2만여명의 관광객이 찾는 곳이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2년 연속 농어촌 우수축제로 선정된 대월마을 달빛축제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농어촌축제를 통해 지역의 우수농산물이 홍보되는 계기가 되고, 녹향월촌권역을 연계한 관광마케팅으로 관광객들이 다시 찾을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오는 7월 19일과 20일에 달빛축제를 개최할 대월마을은 지난해 미흡했던 점을 보완해 완성도 높은 축제를 추진하기로 했다.

 공연행사로는 강강술래, 쥐불놀이, 청소년장기자랑, 마을출신 연예인공연이 펼쳐진다.

 체험행사로는 나무 목걸이 만들기, 떡매치기, 팥칼국수 만들기, 천연염식, 야채 비빔밥 만들기, 도롱태 굴리기, 새송이 버섯따기 등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로 축제를 진행시킬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