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설날 맞아 고강도 집중감찰 실시
상태바
서울시, 설날 맞아 고강도 집중감찰 실시
  • 오병두 기자
  • 승인 2014.01.19 2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20일(월)~29일(수) 시.구 합동으로 서울시 전 기관 집중감찰

 서울시는 직원들의 기강이 해이해지기 쉬운 설날을 맞아 서울시, 자치구 등 전 기관을 대상으로 1.20(월)~29일(수) 시·자치구 합동으로 대대적인 집중 감찰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서울시는‘청렴도시 서울’구현을 위해서는 공직자의 청렴이 최우선이라고 보고, 이번 설날에도 공직자 비리근절 및 근무기강 확립을 위해 중단 없는 고강도 감찰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감찰기간 중 적발되는 비위행위자에 대해선 비위별 최고 징계양정을 적용하여 엄중 문책할 것이며, 직무와 관련해 100만원 이상 금품·향응수수시 공직에서 퇴출하는 원스트라이크아웃제(One-Strike Out제)를 적용해 비리가 발붙이지 못하도록 할 계획이다.
 
 감찰반은 시 자체인력 10명과 자치구 지원인력 25명 등 총 35명12개반으로 편성하여, 시·구 합동으로 시 본청, 본부·사업소, 자치구, 공사, 출연기관 등 전 기관을 대상으로 현장 감찰활동을 하게 되며 교차점검 형식으로 운영한다.
 
 건축, 위생, 소방, 환경, 세무 등 인허가 등 대민접촉이 많은 부서, 규제 단속업무 관련 부서 등이 중점 감찰대상 분야이다.

 직무와 관련해 업자로부터 편의제공 명목의 금품·상품권·선물·향응 수수 및 공직자의 품위손상 행위, 근무시간 중 유희장 출입 등 근무태만 행위에 대하여 집중 점검하게 된다.
 
 특히 기관장들의 관내 유지 등으로부터의 선물수수행위와 6.4 지방선거와 관련한 선거중립 훼손행위에 대해서는 강도 높은 감찰을 실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