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 전지훈련팀 유치로 지역경제 기여
상태바
구례, 전지훈련팀 유치로 지역경제 기여
  • 오병두 기자
  • 승인 2014.01.14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연인원 4만여 명 이상 목표로 다각적 유치활동 전개
   
▲ 청정공기를 마시면서 열심히 전지훈련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구례군청)

 남도 내륙 최적의 전지훈련지로 급부상한 구례군에서 84여 팀 1,150여 명(연인원 9천여 명)이 동계훈련을 하고 있다. 구례군은 올해 전지훈련 연인원 4만5천여 명 이상 유치 목표 달성을 통해 지역경제에 활성화를 이룬다는 각오다.

 군은 전지훈련 유치 및 지원 계획을 세우고 적극적인 유치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축구, 태권도, 씨름, 볼링을 중점유치 종목으로 체육시설 및 물품 등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트레이닝 시설과 수영장, 산사체험 템플스테이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또한 공설운동장 주경기장을 천연잔디로 교체, 야간 조명시설 설치 등 체육시설도 지속적으로 보강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관내 체육회 및 구례출신 체육인을 최대한 활용, 지난 동·하계 전지훈련을 다녀간 학교나 팀을 상대로 적극적인 홍보에 나서고 있다.

 군 체육관계자는 "전지훈련팀 유치는 관광 비수기에 숙박업소나 음식점 등 침체된 지역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다"며 "보다 많은 전지훈련팀을 유치할 수 있도록 체육단체와 유기적이고 적극적인 스포츠 마케팅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12년 전라남도체육대회, 2013년 전라남도장애인체육대회를 성공적으로 치른 데 이어 오는 10월에 제26회 전라남도생활대축전을 개최하는 구례군은 앞으로도 굵직한 스포츠대회 유치를 통해 지역경제에 보탬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