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지식재산센터,특허청장 우수도약센터상 수상
상태바
부천지식재산센터,특허청장 우수도약센터상 수상
  • 권근홍 기자
  • 승인 2013.03.06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지식재산센터(운영기관:부천산업진흥재단)는, 지난달 27일 특허청이 실시한 2012년 지역지식재산 사업평가에서 최고등급인 ‘매우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우수도약센터로 뽑혀 ‘특허정장상’을 받았다.

 이번 평가는 지역의 지식재산 관련사업의 원활한 수행여부와 실질적인 성과중심의 평가문화를 정착하기 위하여 전국 31개 센터를 대상으로 실시되었으며, 지난해 고객만족도 조사와 구체적인 평가지표를 바탕으로 서면평가 후 분야별 외부전문평가위원들의 심사평가를 거쳐 심사하게 되었다.

 부천지식재산센터는 지난 한해 지식재산권창출지원사업을 수행함으로써 중소기업 및 지역민들의 지식재산 창출 및 권리화에 힘쓰며, 효율적인 사업추진과 성과향상을 위해 체계적인 계획을 수립하여 진행하였다. 또한 다양한 의견수렴 및 지속적인 환경변화에 적극 대응하면서 사업의 효율성을 높이고, 효율적인 예산운용 및 인력활용을 통해 고객만족도를 높인 것을 인정받아 본 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본 센터는 특허청과 부천시의 지원을 받아 2005년 7월 개소이래 지식재산권 관련 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지식컨설턴트들이 맞춤형 원스톱 종합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2013년에도 국내·해외출원비 지원, 선행기술조사지원, 브랜드개발·권리화, 상표·디자인 출원비 지원, 지리적표시 단체표장 권리화 등의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 중소기업과 개인사업자들이 적기에 경쟁력 있는 지식재산권을 확보하고 사업화할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다.
 
 또한 찾아가는 지재권 교육, 특허정보검색교실, 특허동아리 및 발명창업연구회 등의 지식재산권 교육을 통하여 주민들의 IP 인식제고 확산을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도 진행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