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보유 문화정보 한눈에 검색
상태바
공공기관 보유 문화정보 한눈에 검색
  • 글로벌뉴스통신
  • 승인 2013.03.05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광식)와 한국문화정보센터(소장 최경호)는 문화포털(www.culture.go.kr) 홈페이지를 문화정보 공유 및 서비스 통합창구로 전면 개편하여 오늘부터 서비스한다.
 

 새롭게 개편되는 문화포털에서는 문화부 소속‧산하 기관 등 67개 공공기관에서 보유하고 있는 470여만 건의 문화정보에 대한 실시간 통합 검색을 할 수 있고 서비스별, 생활분류별, 문화 분류별, 유형별, 기관별 등 다양한 분류별 검색도 할 수 있어서, 사전 지식이 없어도 원하는 문화정보를 한 번에 쉽게 찾을 수 있다.
 

 문화포털은 통합검색과 함께 문화 관련 소식, 행사․교육, 문화동영상, 전통디자인 등 생활에 유용한 다양하고 폭넓은 문화정보를 제공한다.
 

 서로 다른 기관에서 보유하고 있는 연관된 정보를 융합하여 제공하는 이용자 맞춤형 서비스에서 공연 정보를 검색할 경우, 공연장에 대한 설명, 공연장의 위치, 다른 공연 정보 등과 함께 공연 전후에 공연장 인근에서 관광할 수 있는 정보도 함께 제공받을 수 있다. 
 

  그 뿐만 아니라 이용자가 직접 정보 제공에 참여하고 체험 정보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문화 추천’ 메뉴, 문화 관련 기관 및 단체의 행사를 직접 알릴 수 있는 홍보 공간(교육, 이벤트, 행사, 공연․전시 등) 등을 통해 이용자와 함께 콘텐츠를 생산하고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정보센터는 서비스 채널의 다양화를 위해 모바일 서비스를 구축하고 콘텐츠도 대폭 확충할 계획이며, 대국민 문화정보 접근성을 높이고 이를 활용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연계 콘텐츠 확대 및 신규 서비스 개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