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2014년 해양수산사업 공모
상태바
신안군 2014년 해양수산사업 공모
  • 오재영 기자
  • 승인 2013.12.22 0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허청 김영민청장은 “국가 연구개발사업의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해서는 R&D사업 全 영역에서 특허정보 활용이 필수적이다”면서 “앞으로 정부 R&D 특허성과의 질적 수준을 제고하고 특허성과물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다각적인 방안을 수립해 범부처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천사섬 신안군은 12월 16일부터 12월 31까지 15일간에 걸쳐 2014년도에 추진할 해양수산사업 중 경제 활성화를 위한 정부시책을 반영하여 조기 발주가 가능한 사업을 우선 공모하여 신청을 받는다.

 신청대상사업은 평소 어업인들의 관심이 많고 불리한 어업환경 개선을 위해 필요한 고효율 어선 유류절감시설, 소형저온저장고, 다목적 인양기 설치, 산지가공시설 등 총 12개 사업에 73억 7,200만원이다.

 신청자격은 신안군 관내에 주소를 두고 있고 실제 거주하는 어업인이나 어촌계, 법인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신청기한까지 해당 읍·면사무소(수산부서)에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신청서는 어업인들이 복잡한 구비서류로 인해 불편이 많았던 점을 감안하여, 사업신청서 한가지로 대폭 간소화 하고, 타 구비서류는 직접 군에서 현장 및 공부상 서류를 통해 확인 할 계획이다.

 한편 신안군 해양수산사업관계자는 “그동안 사업신청에서부터 사업완료까지의 기간이 길어 사업비집행 부진 및 사업지연 사례가 많았던 점을 고려해 내년부터는 대부분 상반기에 사업을 조기완료하고 미 완공 사업자에 대해서는 사업취소 및 차 순위자로 선정하여 추진 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