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 공동체 확산을 위하여”
상태바
“평생학습 공동체 확산을 위하여”
  • 최단비 기자
  • 승인 2013.12.20 0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 평생학습 권역위원회 워크숍 개최

군포시가 18일 평생학습 권역위원회 워크숍을 개최, 삶의 터전에서 시민이 서로 가르치고 배우는 ‘학습마을공동체’를 확산하는 방법을 모색했다.

지난 7월 교육부 지정 우수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된 군포는 도시를 4개 권역(당동, 당정, 산본동, 금정동, 대야, 부곡)으로 나눠 학습마을 활성화를 꾀하고 있는데, 2014년에는 좀 더 세분되고 다양한 학습공동체의 발굴, 확산한다는 계획이다.

그래서 이날 평생학습 워크숍에서는 시의 내년도 평생학습 특화사업 안내, 평생학습 전문가인 백수정 백석대 겸임교수의 ‘평생학습 퍼실리테이션(facilitation: 편리화, 촉진) 기법’ 강의, 이상훈 삼각산 재미난마을 사무국장의 학습마을 운영 사례 공유 등이 진행됐다.

권태승 청소년교육체육과장은 “평생학습 기관, 단체 실무자 50여 명이 한자리에 모여 학습공동체 확산 방안을 연구한 만큼 내년에는 더욱 알차고 유익한 평생학습 사업이 전개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군포를 희망교육 1번지로 만들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포시 평생학습 권역위원회에는 각 지역의 도서관뿐만 아니라 초등학교, 생활체육회, 사회복지관, 창업보육센터, 군포시니어클럽 등 다양한 기관, 단체가 모여 활동하는 민.관 협력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