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2020년 당신의‘청렴다짐’을 응원합니다
상태바
남양주시, 2020년 당신의‘청렴다짐’을 응원합니다
  • 배상엽 기자
  • 승인 2020.01.14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한달간 전직원 청렴다짐 행사 실시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남양주시청

[남양주=글로벌뉴스통신]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2020년, 당신의 청렴다짐을 응원합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1월 한달간 전직원 청렴다짐 행사를 펼쳤다.

 시는 지난 2일 간부공무원의 청렴결의문 낭독으로 새해를 시작한데 이어, 2020년 남양주시 청렴시책의 일환으로 열린시청광장에 조성된 새해를 기념하는 선물상자 모양의 빛 조형물에 직원들이 청렴다짐 문구를 적어 게첨하는 행사를 펼쳤다

 또한, 공간혁신의‘스마트오피스’를 도입한 문화교육국에서는 한쪽 벽면을 청렴다짐 메시지 카드로 꾸몄고,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청렴문구를 모니터에 붙여놓는 등 다양한 형태로 전 직원들이 활발히 동참하고 있다.

 당초 이 행사는 공무원을 중심으로 시행되었으나, 시청 앞 광장을 시민 여가와 휴식공간으로 활용토록 개방한 덕에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한마디가 더해져 시민들과 청렴메시지를 공유하며 소통하게 되었다.

(사진제공:남양주시청) 2020년 당신의 '청렴다짐'을 응원합니다

 홍준기 남양주시 감사관은 “올 한해‘청렴’이라는 가치로 새로운 대안을 만들고자 하는 시도에 많은 응답을 바란다”며, “말뿐이 아닌 실천하는 청렴으로 신뢰받는 조직을 만들 수 있도록 큰 변화를 이끌어내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시는 올해 청렴도 향상을 위해 매월 첫 번째 목요일을 반부패·청렴DAY로 지정하고 매주 청렴문자 알리미(SMS)를 통해 전 직원에게 청렴이슈를 전달하고 있으며, ▸아침을 여는 청렴라디오, ▸청렴 화면보호기 배포, ▸청렴공감토론회, ▸찾아가는 청렴톡톡(Talk Talk), ▸청렴, 영화로 만나다! 등 다양하고 새로운 시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