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경기 비즈니스지원단 역량강화 교육
상태바
2019년 경기 비즈니스지원단 역량강화 교육
  • 홍태익 논설위원
  • 승인 2019.12.19 0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사진 : 홍태익 논설위원) 강의를 경청하고 있는 경기중소벤처기업청 비즈니스지원단 상담위원들

[용인=글로벌뉴스통신]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에서는 2019년 12월 18일 14시부터 20시까지 용인시 원삼면 소재 중소기업인력개발원에서 '2019년 경기 비즈니스지원단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행사 추진 배경으로는 현재 경기 비즈니스지원단은 전문분야 별로 구성되어 있어 기업의 다양한 민원대응에 한계가 있다고 판단했으며, 요일 별, 전문분야 별 상담위원 운영에 따라 해당 분야 상담위원 미근무시 적시적이고 충분한 대응에 한계가 있기 때문이다. 또한, 중소기업 지원시책 및 제도 전반에 대한 포괄적 습득에 대한 교육도 진행되었다.

참석자로는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홍진동 조정협력과 과장을 비롯하여 직원 10여 명과 비즈니스지원단 상담위원 40명, 관계자 3명(중소기업진흥공단 1, 신용보증기금 1, 기술보증기금 1)이었다.

(사진 : 홍태익 논설위원) 기업애로해소 유공표창을 받은 박재성위원(오른쪽)과 경기청 홍진동조정협력과 과장(왼쪽)

 이날 행사에서 박재성 비즈니스지원단 상담위원에게 '기업애로 해소 유공표창(경기도지사 이재명)'을 홍진동 과장이 경기도지사를 대신해 전달했다.

행사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오홍석 강사가 '4차산업혁명과 미래 읽기'의 주제로 4차산업혁명의 이해를 돕고 4차산업혁명의 이후 변화될 미래 모습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산업계의 동향 및 4차산업혁명과 빅데이터에 대한 강의를 하였다. 이어 이종섭 팀장이 '소재, 부품, 장비 종합대책 및 2020년 중소벤처기업부 예산 개요'에 대한 설명을 하였다.

이세형 창업벤처과 과장은 '중소기업 기술개발 지원시책'에 대한 설명을 하였다. 특히 중소벤처기업부 R&D지원방법과 R&D 준비 시 유용한 정보가 돋보였다.

'중소기업 수출지원 시책'에 대해서는 추원철 팀장이 진행했으며, 중소기업진흥공단에서는 정책자금에서는 신설되는 내용과 제조 및 스마트 지원강화와 민간 협업대출 도입을 설명했다. 신용보증기금 경기영업본부 홍성열 팀장은 신용보증 지원제도에 대한 설명을 하였다. 중소기업진흥공단은 Loan(융자)를 진행하며, 신용보증기금이나 기술보증기금은 Credit(신용)을 위주로 진행하는 기관간의 차이점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였다. 또한 성장 단계별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을 소개하였다. 기술보증기금에서는 '기술보증 및 이전지원제도'애 대한 설명이 있었다. 마지막 시간에는 경기중소벤처기업청 조정협력과 김영혁주무관의 '중소기업 확인제도'에 대한 안내 설명으로 강의는 마무리되었다.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최접점에서 서있는 비즈니스지원단의 역량강화 교육은 짜임새 있고 내용이 충실하였다. 

홍진동 조정협력과 과장은 계속적으로 비즈니스지원단의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해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게 한층 업그레이드 된 살아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비즈니스지원단이 되기를 바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