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방콕 부산단독 MICE 로드쇼 개최
상태바
2019 방콕 부산단독 MICE 로드쇼 개최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9.11.06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마이스 산업의 시장 다변화…태국의 마이스 수요 잡는다!
(사진제공:부산시) 2019 상반기 타이베이 부산단독 MICE 로드쇼(7.1.~7.3.) 행사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부산관광공사와 함께 6일부터 8일까지 태국 방콕에서 ‘2019 방콕 부산단독 마이스(MICE) 로드쇼(이하 로드쇼)’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로드쇼는 일본, 중국 마이스(MICE) 시장 위축에 따른 시장 다변화를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태국 현지 주요 기업 마이스(MICE) 책임자, 여행업계 등을 대상으로 한 타깃 마케팅(Target Marketing)으로 마이스(MICE) 유치 증대와 부산 도시브랜드 홍보를 통해 태국 인센티브 여행단 등을 유치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프로그램은 비즈니스 상담회와 부산 마이스 나이트(BUSAN MICE NIGHT)로 구성되며 성과 극대화를 위해 사전․사후 세일즈 콜도 진행한다.

(사진제공:부산시) 2019 상반기 타이베이 부산단독 MICE 로드쇼(7.1.~7.3.) 행사

태국의 방한객은 2014년 약 466천 명에서 꾸준히 증가하여 2018년에는 약 558천 명이 한국을 방문하였고 그 중 약 10%가 부산을 방문했다. 2018년에는 부산에서 촬영된 태국 TV 드라마 ‘아내’가 현지에서 방영되기도 하였다.

방콕은 태국 PTT(태국 재계 1위, 에너지 기업) 같은 인센티브 방한 이력이 있는 기업 등이 소재하고 있고 주요 아웃바운드 여행사(Journey Land 등)도 있어 앞으로 인센티브 관광단과 국제회의 등의 수요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지역이다. 약 570만 명 이상의 인구가 거주하는 태국의 수도로 정치, 경제, 문화, 교통 중심지이고 부산과는 2011년 7월에 도시 간 교류협력을 체결하여 활발히 교류하고 있고 주 70회 직항이 운항하는 도시다.

부산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태국의 마이스 이벤트를 적극적으로 유치하는 기회를 만들어 지역 업계의 경쟁력은 한층 개선될 것이며, 부산의 지역경제 활성화와 성장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부산시 관계자는 “한일, 한중 관계 경색으로 다소 위축된 마이스(MICE) 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시장 다변화와 공격적 마케팅을 전개할 필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라면서, “태국 마이스 행사 유치를 위해 지역 업계와 함께 선제적 마케팅을 전개하여 다른 도시와의 유치 경쟁에서 우위를 확보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