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덕중,청소년 기 살리기 프로젝트 개최
상태바
경덕중,청소년 기 살리기 프로젝트 개최
  • 김점선 기자
  • 승인 2019.09.11 2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도전 골든벨을 울려라!
(사진제공 : 안동시) 도전골든벨 울려라

[안동=글로벌뉴스통신]  안동시는 11일 오전 10시 경덕중학교(교장 정수교)에서 청소년들에게 도전 정신과 진취적 기상을 갖게 하고, 상식과 지식의 폭넓은 교양을 쌓아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는데 밑거름이 되도록 하기 위해 ‘2019 도전 골든벨을 울려라!’ 행사를 개최한다.

‘2019 도전 골든벨을 울려라!’는 TV프로그램과 비슷한 형식으로 상식을 포함해 청소년 우울, 자살, 학교폭력, 음주 폐해 예방 등에 관한 내용으로 출제된다. ○×퀴즈로 100명의 본선 진출자를 선발하고, 본선에서 50단계의 주관식 문제로 골든벨 1명, 우수상 9명 등을 선발한다. 골든벨을 울린 학생과 우수상을 받는 학생들에게는 소정의 장학금을 전달할 계획이다.

대회 중간에는 폐자 부활전을 실시해 탈락한 학생에게 다시 참여할 기회도 주어지며, 유명 가수와 댄스팀 등의 축하 공연으로 행사의 열기를 높일 예정이다.

안동시 관계자는 “즐거운 학교생활과 지적 성장에 대한 사기를 높여 자긍심과 성취감을 가지게 하고, 숨겨진 끼와 재능을 발휘해 자신의 미래에 긍정적 비전을 가질 수 있게 돕고자 한다. 이는 곧 청소년 개인의 자존감과 정체성을 높여 유해환경 등 근절의 근본 대책이 될 것이라 믿는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