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호 SCM, "핀테크 어워즈 혁신상" 수상
상태바
박정호 SCM, "핀테크 어워즈 혁신상" 수상
  • 이도연 기자
  • 승인 2019.05.25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글로벌뉴스통신 이도연기자) 박정호 에스씨엠솔루션 대표가 발표하고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 박정호 에스씨엠솔루션 대표는 5월24일(금),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19(5월23일~25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의 아이디어 공모전 및 핀테크 어워즈에 참가하여 혁신상을 수상했다.

금융위원회(위원장 최종구), 금융감독원(원장 윤석헌)이 주최하고 한국핀테크지원센터(이사장 정유신)가 주관한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19((Korea Fintech Week 2019)가 핀테크에 대한 인식 확산, 예비창업자에게 기회 제공, 글로벌 핀테크 교류의 장 마련 등을 위해 개최했다.

우수 핀테크기업 핀테크 어워즈는 19개팀이 결선에 진출하여 도전상 10개팀에는 1백만원, 혁신상 9개팀에는 1천만원의 상패와 부상이 주어졌다.

(사진: 글로벌뉴스통신 이도연기자) 황원철 우리은행 디지털금융그룹장(상무)가 박정호 에스씨엠솔루션 대표(오른쪽)에게 혁신상을 수여하고 기념촬영하고있다.

박 대표는 "셀러라인의 정산 통합관리 및 팩토링 서비스 플랫폼으로 Seller의 길을 안내 하다."라는 화두를 던지며 "온라인 쇼핑몰 판매자가 좀 더 판매에 집중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대안평가 모델을 통한 소상공인, 중소기업과 상생할 수 있는 새로운 금융 환경을 조성 하겠다."고 하여,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사진: 글로벌뉴스통신 이도연기자) 박정호 에스씨엠솔루션 대표가 발표 하고있다.

셀러라인의 정산 통합관리 및 팩토링 서비스 플랫폼은 이커머스 판매자의 판매 채널별 판매 데이터를 수집하여 정산일, 정산금. 반품량 등 판매 데이터를 간단하고 쉽게 확인 할 수 있도록 시각화하여 제공함으로서 판매자들의 판매 이후 보다 효율적인 자금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제공하며, 각 판매 채널별 판매 데이터를 비교하여 보다 유리한 마케팅 방안을 세울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또한, 기존 판매자의 신용등급을 위주로 평하여 진행된 대출 방식에서 판매자의 신용보다 판매자의 판매 데이터 수집을 통한 매출채권 진위 여부, 판매 상품의 안정성, 반품 데이터, 정산금을 기준으로 평가하는 매출채권 매입 방식의 팩토링 금융서비스를 통한 단기 유동화 자금 연계하며, 판매 데이터 및 반품 데이터 등을 토대로 위험 감지, 정산금 및 정산일 파악, 판매 매출채권 진위 여부, 판매 상품의 안정성을 기준으로 평가 및 관리하여 부실징후 파악 및 대응이 가능하여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평가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