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미구, ‘해설 있는 국악공연’ 환호
상태바
원미구, ‘해설 있는 국악공연’ 환호
  • 장윤석 기자
  • 승인 2013.10.26 0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부천시청)
부천시 원미구는 지난 22일 심원초등학교 힘소슬관(5층)에서 5~6학년 학생 35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음악회 ‘해설이 있는 국악공연’을 펼쳤다. 
 
   
▲ (사진제공:부천시청)
이날 해설이 있는 국악공연은 ‘민속예술단 나눔소리’ 손영철 단장이 전통 국악기 중 관악기와 사물놀이에 사용되는 악기의 소리와 특징 등을 학생 눈높이에 맞춰 쉽게 설명했다. 학생들은 교과서 속 음악이야기 및 악기에 대한 해설과 재미있는 연주방법 소개를 받으며 흥미를 보였다.

   
▲ (사진제공:부천시청)
김형민 선생님이 대금으로 영화 미션의 주제곡인 넬라판타지아로 많이 알려진 ‘가브리엘 오보에’를 연주하자, 학생들은 멜로디를 따라 노래를 부르며 우리가락에 푹 빠졌다. 또한 사물판 굿공연 중 소고연주자의 다양한 퍼포먼스에 학생들이 일어나 환호하며 큰 호응을 보였다.
   
▲ (사진제공:부천시청)

김경영 심원초등학교장은 “학교로 찾아와 귀한 공연을 해준 원미구청과 민속예술단 나눔소리에 감사하다. 오늘 공연을 통해 학생들이 우리음악과 좀 더 친숙하게 되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역시 문화도시 부천 최고”라며 엄지손가락을 올려 세웠다.

   
▲ (사진제공:부천시청)

원미구는 시민에게 다양한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는 ‘찾아가는 고객 맞춤형 문화공연’으로 초등학생 대상 ‘해설이 있는 오케스트라(국악) 공연’을 진행한다.

   
▲ (사진제공:부천시청)

원미구 행정지원과 문화공보팀 정옥태 팀장은 “올해 처음 시도한 해설이 있는 국악 공연이 10회를 거듭하며 학생과 학교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 향후 여건이 된다면 중고등학교 교정에도 찾아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 (사진제공:부천시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