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제18회 식품안전의 날 기념행사 개최
상태바
음성군, 제18회 식품안전의 날 기념행사 개최
  • 권혁모 기자
  • 승인 2019.05.19 1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음성군)제18회 식품안전의 날 기념행사

[음성=글로벌뉴스통신]음성군(군수 조병옥)은 지난 5월 17일(금) 오후 ‘함께하는 식품안전 건강한 대한민국’이라는 슬로건으로 제18회 식품안전의 날을 맞아 식품업체 및 소비자단체 등 식품 관계자들이 함께 모여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기념행사는 식품안전에 대한 범국민적 공감대 형성과 식품위생 의식 고취를 위한 행사로 음성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렸으며 공무원 및 위생 관련 단체 임직원,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식품안전관리에 기여한 CJ제일제당, 풀무원식품(주),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등 식품 관련 단체 임원과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등 식품안전 유공자 11명에게 표창패를 수여하였고, 식품안전의식 및 개인위생관리에 대한 경각심을 심어주기 위해 식품안전 결의문 낭독과 식품안전 및 위생교육 등을 했다.

기념행사를 마친 후에는 음성읍 시장로 일원에서 거리 캠페인과 함께 식품안전 및 식중독 예방 홍보물을 배부했으며, 음성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는 짠맛, 단맛 미각 판정 도구 프로그램으로 식품안전 의식 향상 분위기를 조성했다.

이재무 청소위생과장은 “식중독 예방, 음식문화 개선, 남은 음식 재사용 안 하기, 식품사고 예방과 부정불량식품 근절 등 군민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군민 모두가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