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강바리기 환경정화운동 낙동강유역환경청 민간활동
상태바
2019 강바리기 환경정화운동 낙동강유역환경청 민간활동
  • 박은비 기자
  • 승인 2019.05.19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울산웰빙환경협의회연합팀 EM흙공 투입, 석계천 일대 환경정화 활동 나서
   
▲ (사진:글로벌뉴스통신울산) 11일 낙동강 중류 황산천 일대에서 정화활동 및 감시활 2019 강(江)바리기 팀

[울산=글로벌뉴스통신] 2019 낙동강유역 환경정화를 위한 민간단체 정화 및 감시활동이 본격화되고 있다.

18일(토) (사)울산웰빙환경협의회(회장:김석정)연합팀은 낙동강 상류 석계천에서 환경정화 및 쓰레기 불법투기 감시단 활동을 전개하였다.

이 팀은 낙동강유역관리국의 2019년 민간단체수질보전 감시활동 지원사업 일환으로 낙동강살리기 정화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 단체 회원들은 또 환경보전에 민간단체가 적극 참여하여 낙동강 유역 주민들의 동참을 이끌어 내려는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울산) 18일 석계천 일대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치는 강(江)바리기  팀

이 연합팀의 2019 강(江)바리기는 (사)울산웰빙환경협의회, 생태환경교육연합, 인간성회복부산울산경남협의회 3개 민간단체가 합동으로 낙동강 수계지역 환경정화, 환경감시 및 주민 환경보호홍보를 12회 이상 펼치는 프로그램이다.

이 연합팀은 지난 5월 4일 내황강상류감시 및 저화를 시작으로, 11일 낙동강 황산공원 일대 환경감시 및 정화활동에 이어 18일 석계천 일원에서 EM 흙공던지기, 하천주변정화활동, 석계천을 찾은 낚시 동호회회원 및 시민들에게 환경보호 홍보활동을 펼쳤다.

이번 석계하천에 투입한 EM흙공은 자연계에 존재하는 많은 미생물 중에서도 효모 유산균 광합성세균 등 사람에게 유용한 80여종의 미생물을 조합, 배양한 것으로 수질개선용(Effective Micro Organisms)을 황토흙과 섞어서 발효시킨 것. 오키나와 류큐대학 히가 데루오교수가 처음 발견, 만들어냈으며 일반적으로 흙공 1개(50g) 당 10~20m²의 범위에 수질 개선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울산) 18일 석계천 일대에서 흙공을 던지고 있는 강(江)바리기 팀

이 연합팀 관계자는 “작년에 이어 새로운 테마인 강(江)바리기는 EM흙공넣기로 하천의 수질을 개선하고, 낙동강 주변 주민들에게 낙동강 수질개선과 환경보전의 필요성을 알리고 주민 스스로 환경의 파수꾼이 되게 하는 것이 목표”라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