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계층별인턴 코엑스 취업박람회 참가
상태바
안산시, 계층별인턴 코엑스 취업박람회 참가
  • 장윤석 기자
  • 승인 2013.10.23 2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안산시청)
 안산시(시장 김철민)는 지난 21일 시 산하 행정부서에서 근무하고 있는 청년인턴 등 계층별인턴 21명의 성공취업 지원을 위해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3 코스닥 상장기업 취업박람회에 참가했다.

 이번 취업박람회에 참가한 인턴들은 미리 자기소개서와 이력서를 작성하고 취업을 희망하는 기업체에 사전면접도 신청하여 당일 현장에서 면접도 보고 올바른 진로선택을 위한 적성검사와 면접컨설팅도 받아, 인턴 종료 후 본인의 적성과 개성에 맞는 맞춤취업의 기회를 얻게 되었다.

   
▲ (사진제공:안산시청)
  
 시는 취업 취약계층인 29세 이하 청년 미취업자, 경력단절여성, 결혼이민미취업자 등으로 구성된 계층별인턴 25명을 공개모집하여 올해 3월 4일부터 시 산하 행정부서에서 직장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취업 컨설팅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오고 있다.

 특히, 지난 5월에는 성공취업 지원을 위한 취업캠프를 운영해 취업특강과 실전 모의면접을 통해 계층별인턴 취업경쟁력 강화와 성공취업을 지원했다.

 

   
▲ (사진제공:안산시청)
이번 행사에 참가한 청년인턴은 “안산시에서 운영 중인 계층별인턴사업에  지난 3월부터 근무하여 왔는데 취업특강과 취업박람회 등 여러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에 참가할 기회를 주어 취업경쟁력이 강화되었다”면서 “취업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게 되었고 이번 행사 참여가 앞으로 구직활동을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