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고잔1동 전국주민자치박람회 '우수상' 수상
상태바
안산시, 고잔1동 전국주민자치박람회 '우수상' 수상
  • 장윤석 기자
  • 승인 2013.10.23 2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안산시청)안산시 제12회 전국주민자치박람회 우수상을 받은 안산시 고잔1동(동장 김동완(왼쪽에서두번째))
안산시 고잔1동(동장 김동완)은 지난 10월 16일부터 18일까지 울산광역시 북구청 광장에서 개최된 제12회 전국주민자치박람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주민자치박람회에는 총 219개 주민자치센터에서 응모해 1․2차 예선을 통과한 65개 센터가 3일간 열띤 경합을 벌였는데, 고잔1동은 지난 3년간의 문화마을 만들기 성과를 다룬 ‘주민이 만들어가는 문화마을 이야기’를 응모해 주민자치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

 고잔1동은 문화마을 후원회 조직 등 문화마을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이를 기반으로 ‘문화마을 신문’을 3년간 매월 발행해 오고 있으며, 예술아카데미를 통해 고전무용, 난타, 통기타 등 동네예술단을 육성하여 경로당, 노인복지시설에 위문 공연하여 재능을 지역사회에 기부하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했다.

 또한 관내 중․고등학교와 연계하여 어린 학생들을 학생 기자단, UCC 제작 등 문화마을 만들기에 참여시켜 장래 지역자원으로 양성하는 등 지역자원을 활용한 ‘문화마을 만들기’ 노력이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남선 고잔1동 주민자치위원장은 “그동안의 노력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박람회 참석을 계기로 전국 우수사례를 접목해 고잔1동 주민자치가 더욱 활성화되어 고잔1동이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