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곧신도시 시범단지 2,856세대 조기분양완료
상태바
배곧신도시 시범단지 2,856세대 조기분양완료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3.10.08 2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시장 김윤식)가 야심차게 추진하고 있는 배곧신도시가 어려운 부동산 여건에도 시범단지 2,856세대가 100% 조기 분양 완료되었다고 밝혔다.

 지난해 배곧신도시의 첫 분양이였던 시범단지는 SK건설과 호반건설이 시공을 맡아 2,856세대 분양을 시작하였고 불과 11개월만에 계약률 100%를 달성하는 성과를 이뤄냈다.

 이는 정부의 주택경기 활성화 정책도 있지만 시흥, 안산 스마트허브와 인근 남동 인터스파크까지 3개의 국가산업단지 근로자들의 꾸준한 수요와 시화MTV 배후주거단지로의 매력, 그리고 배곧신도시에 유치예정인 서울대 시흥캠퍼스 조성사업 우선협상대상자 선정등 분양호재들이 수요자들의 발길을 배곧으로 되돌려 조기 분양마감을 이뤄낸 것으로 보인다.

 시 관계자는 “많은 건설사들이 배곧신도시 투자에 가장 큰 걸림돌로 여겼던 수요는 시범단지의 조기마감으로 어느정도 해소되었다”라고 하며 “이제는 서울대 시흥캠퍼스를 비롯하여 여러가지 개발계획의 차질없는 진행과 도로, 공원, 학교등 기반시설 설치등을 주민불편함이 없도록 일정대로 추진한다면 배곧신도시의 앞으로의 분양은 무난할 듯” 이라고 밝혔다.

 이를 반영하듯 지난달 실시된 배곧신도시 공동주택용지 2개 블록에 대한 입찰 결과 B4블럭에는 9대1, B9블럭에는 69대1이라는 최근 수도권 택지지구 내 어디서도 찾아보기 어려운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였으며, 최근에는 입찰에 참여했던 건설사는 물론 참여하지 못한 건설사로부터 잔여 공동주택용지에 대한 공고 시기 등에 대한 문의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어 건설사들과 시행사들이 배곧신도시를 보는 눈이 달라지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