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화순 동면 제2농공단지 조성 박차
상태바
전남 화순 동면 제2농공단지 조성 박차
  • 오병두 기자
  • 승인 2013.09.17 0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순군·㈜해양도시가스, 도시가스공급 협약
   
▲ 화순 동면 제2농공단지 조성사업 조감도(사진제공=화순군청)

 전남 화순군(군수 홍이식)이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견인할 '동면 제2농공단지' 조성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동면 제2농공단지는 2011년 5월 농림수산식품부로부터 신규농공단지 대상지로 확정, 전라남도 산업단지계획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지난 3월에 전라남도로부터 농공단지지정승인 및 실시설계 확정 통보를 받고 지난 6월 착공했다.

 그동안 동면 운농리 마을주민 및 동면 제1농공단지 입주기업들은 양돈장 악취 피해를 주장하며 민원을 수차례 제기했으며, 양돈농가들은 이전 축사부지 확보 난항으로 폐업보상을 요구하는 등 어려움을 겪어 왔으나, 현재 축산농가 한곳을 제외하고 완료되었으며 미협의 농가에 대해서는 토지 수용중으로 완료시 양돈장 악취 민원 해결등 주민생활환경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화순군은 농공단지 내에 안전하고 저렴한 천연가스를 공급하여 입주기업체 부담을 줄이고 투자유치에 유리한 환경을 조성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지난 2일 ㈜해양도시가스와 동면 농공단지 도시가스 공급을 위한 공동추진 협약식을 가졌다.

 화순읍 다지리 한보요업 앞에서 동면 1, 2농공단지 일원까지 5,7km구간을 29억2천2백만원(화순군 50%, (주)해양도시가스 50%)을 공동 투자하여 11월 중에 관로 매설에 들어갈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도시가스가 공급될 경우 연료비가 연간 10억원 정도 줄어들게 돼 기업유치와 농공단지 활성화 및 고용창출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