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생활정치실천의원모임,2012년도 우수 국회의원연구단체 시상
상태바
국회생활정치실천의원모임,2012년도 우수 국회의원연구단체 시상
  • 글로벌뉴스통신
  • 승인 2013.02.18 1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경 의원 대표

이미경의원이 대표로 있는 국회생활정치실천의원모임이 ‘2012년도 우수 국회의원연구단체 시상식’에서 “최우수”의원연구단체상을 강창희 국회의장으로부터 직접 수여받는 영예를 안았다. ‘최우수’국회의원연구단체는 총 67개 의원연구단체 중 매년 단 2개 단체에만 시상되는 상으로 생활정치실천의원모임은 복지·노동·인권 분야 연구단체 중 유일하게 최우수 연구단체로 선정되는 성과를 얻었다.

 국회의원연구단체는 국회의원의 입법 활동과 정책개발을 지원하기 위하여 현재 7개 분야 총 67개 의원연구단체가 등록되어 활동하고 있으며, 우수 의원연구단체 선정은 2012년도 연구활동결과보고서를 중심으로 대학교수들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위원장: 송치승 원광대학교 교수)에서 추천하고, 국회의원연구단체 지원심의위원회(위원장:박병석 국회부의장)에서 최종적으로 확정한다. 
   
 국회생활정치실천의원모임은 민생현안에 대한 연구와 정책대안을 제시하고, 국민과의 소통에 기반 한 생활정치의 다양한 주제를 통해 국민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한 정책연구 및 대안제시를 연구목적으로 설립된 의원연구단체로서 대표 이미경의원, 연구책임의원 윤호중의원을 비롯해 총 11명의 국회의원이 정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생활정치실천의원모임은 지난 한 해 주거복지기본법, 건설기능인 지원육성법, 아동학대방지 및 피해아동보호법, 유통산업근로자보호법 등 제정법안 총 7건,  주택법, 성폭력범죄처벌법, 국민연금법, 산재보상법 등 총 37건의 개정법률안을  제출하는 등 활발한 입법활동을 벌였다. 생활정치 핵심과제를 중심으로 생활정치와 주거복지, 여성·평화, 환경, 교육 등 총 5가지 연구주제로 다양한 토론회 및 세미나를 개최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상을 수상하였다. 
 

 수상 직후 이미경의원은 “먼저 국회생활정치의원모임 소속 국회의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생활정치실천의원모임 활동을 통해 생활밀착형 정책대안 마련과 법안 제출에 더욱 힘쓰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