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방본부, 안전한 추석을 나기 위한 화재재현실험 실시
상태바
부산소방본부, 안전한 추석을 나기 위한 화재재현실험 실시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8.09.19 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소방안전본부(본부장 윤순중)는 “추석 명절을 맞아 튀김유를 이용한 음식물 조리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어 튀김유 조리 시 발생할 수 있는 화재의 위험성에 대하여 9월 20일(목) 14:00부터 소방안전본부 화재조사시험 분석실에서 재현 실험을 실시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최근 3년간(’15. 1월 ~ ’18년) 부산에서 발생한 화재는 8,524건으로 이중 음식물 조리 중 발생한 화재는 1,428건으로 16.7%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명절연휴 기간 중에는 24.7%(243건 중 60건)를 차지하고 있어, 명절 연휴 기간에 음식물 조리로 인한 화재 발생이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화재재현 실험은 추석 명절에 음식물 조리 중 발생 할 수 있는 튀김유 화재를 가상하여 튀김유를 서서히 가열한 후 시간대별 튀김유의 온도 변화와 화재발생 시 까지 시간을 측정하고, 실제 화재발생 시 진화요령과 초기대처 방법도 실험을 통하여 알아본다. 이번 실험으로 음식물 조리중 일어날 수 있는 화재에 대한 사전예방과 경각심 고취해 화재 없는 안전한 명절을 보내기 위한 실험이다.

소방안전본부 최해철 화재조사담당은 “명절 연휴기간에 음식물 조리 중 화재가 많이 발생하는 만큼 튀김유 화재재현 실험을 통해 화재 경각심을 일깨워 모두 안전한 추석 연휴를 보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