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부산환경교육 한마당 개최
상태바
제2회 부산환경교육 한마당 개최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8.09.14 1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문제에 대한 심각성과 해결을 위한 실천과제 나눔 등 다채로운 환경체험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9월14일부터 9월15일까지 2일간 부산상공회의소 상의홀 및 국립해양박물관 해오름광장에서 부산환경교육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시가 주최하고 부산환경교육센터와 부산환경교육네트워크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올해 2회째를 맞이하고 있으며, 해양환경 보전을 위한 퍼포먼스, 환경교육포럼, 체험부스 및 현장 체험버스 운영, 환경교육 프로그램 경진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개막행사는 9월 14일 오후1시 부산상공회의소 상의홀에서 환경교육관계자, 학생, 공무원 등 1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될 예정이며, 환경교육프로그램 경진대회에서 우승한 팀은 부산광역시장 표창을 받고, 대한민국환경교육한마당에 부산을 대표해서 출전하게 된다.

한편, ‘환경교육(숲, 하천, 기후, 해양주제별) 현장버스투어 프로그램’은 부산의 환경교육 현장을 보고 느낄 수 있는 행사로 9월 15일 9시에 부산광역시의회 옆에서 출발하여 12시 30분까지 투어를 진행하며, ‘환경교육 프로그램 체험부스’는 자연환경, 생활환경, 기후에너지 등의 주제로 국립해양박물관 해오름광장에서 9월 15일 10시부터 16시까지 운영하게 된다.

이번 행사는 부산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현장체험 버스투어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분은 부산광역시 환경교육센터 홈페이지(www.beec.or.kr)의 공지사항 등을 참고하여 신청서를 작성하여 9월 14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환경교육에 대한 성과를 공유하고 시민들이 환경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는 우수환경 교육프로그램에 대한 체험과 학습의 장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