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설공단, 임직원 600명 대상 청렴교육 실시
상태바
부산시설공단, 임직원 600명 대상 청렴교육 실시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8.09.14 1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탁금지법 및 임직원행동강령 포함 부패방지 및 청렴교육
(사진제공:시설공단) 부산시민공원 사랑채 백산홀에서 부산시설공단 임직원 청렴교육을 펼쳐지고 있다.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설공단(이사장 직무대행 최한원)은 12일~13일(양일간) 부산시민공원 사랑채 백산홀에서 임직원 600명을 대상으로 직원 청렴교육을 개최했다.

청렴감사실 주관으로 진행된 이날 교육에는 양일간에 걸쳐 600명이 참석했으며, 에 관하여 일별 2시간씩 총4시간에 걸쳐 진행됐다.

첫째날 강의는 엠코드컨설팅 문양근 대표가 함께 생각하는 청탁금지법, 공익신고, 공직자 행동가령 등 사례를 중심으로 진행하였고, 둘째날 강의는 부산광역시 유재기 예산담당관이 맡아 공공기관 청렴도 제고-소통으로 거듭나는 청렴, 기관별 맞춤식 방안 제시, 공공기관 윤리경영, 청탁금지법, 공직자 행동강령 등 사례를 중심으로 진행 하였다.

안현근 청렴감사실장은 “청탁금지법이 시행된지 2년이 다되어 가지만, 여전히 현장에서는 혼선이 많이 생길 수 있으므로, 다양한 사례별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체감할 수 있도록 해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부산시설공단은 이외에도 임직원을 대상으로 클린 비스코 공모전 개최, 청렴마일리지 운영, 청렴의 날 운영, 청렴결의대회 운영, 반부패 우수시책 발굴 포상, 자율적 제도개선 과제 공모, 사이버 청렴교육 실시 등 다양한 청렴시책을 펼쳐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