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2014년 5대 전략산업 선도기업 모집
상태바
부산시, 2014년 5대 전략산업 선도기업 모집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3.09.05 0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는 미래 부산의 경제성장을 견인할 경쟁력 있는 중소․중견기업을 글로벌 전문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2014년 5대 전략산업 선도기업’을 9월 2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대상은 본사가 부산시에 소재하면서 부산시 5대 전략산업에 해당하는 기업으로 창업 후 3년이 경과하여야 하며 경제성, 성장성, 혁신성 및 성장전략 등이 높아야 한다. 신청을 원하는 기업은 선도기업 홈페이지(www.busancompany.com)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하여 구비서류와 함께 (재)부산테크노파크 정책기획단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9월 27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부산시는 고부가가치형 첨단기술을 보유하고 높은 수출실적과 기술개발을 통해 지역 업체를 선도할 수 있는 역량을 지닌 100여 개 기업을 전략산업 선도기업으로 선정할 예정이다. 산업별 특성을 반영하여 제조업 및 서비스업을 구분해서 선도기업을 결정할 방침이며 각 기업의 경제성, 성장성, 혁신성의 정량평가와 기업 성장전략 등 정성평가를 실시하여 기업의 현재와 미래가치도 동시에 평가할 계획이다.

  2014년 부산시 선도기업은 오는 12월초에 최종 결과가 발표될 예정으로 선정된 기업에는 자금지원, 기술개발사업 지원, 중소기업지원시책 가산점 부여, 홍보 및 마케팅 지원, 기타 부산시 기업지원 제도 우선지원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선도기업 홈페이지(www.busancompany.com), 부산시 홈페이지(www.busan.go.kr), (재)부산테크노파크 홈페이지(www.btp.or.kr) 고시․공고란을 참고하면 된다.

  한편, 부산시는 2006년부터 부산광역시 전략산업별로 선도기업을 선정하여 육성하는 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으며, 현재 총 335개의 선도기업이 지정되어 있다.
※ 관련 문의 : 부산시 경제정책과(☎888-2111), (재)부산테크노파크 정책기획단(974-9112)
※ 5대 전략산업 : 해양산업, 융합부품소재산업, 창조문화산업, 바이오헬스산업, 지식인프라산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