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다양한 도서관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강남구, 다양한 도서관 프로그램 운영
  • 오병두 기자
  • 승인 2013.01.14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방학 집근처 도서관 인기...

 서울시  강남구가 마련한  겨울방학 구립도서관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용해 , 짧아진 겨울방학을 알차게 보내고 있다.

 대치도서관에서는 매주 일요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4시간 동안 영어, 불어, 중국어, 일본어를 공부하는 ‘언어의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이는데 글로벌 시대를 맞아 다양한 언어 회화를 구사할 수 있도록 마련된 이번 수업은 일 년 내내 계속될 예정이다.

 매주 토요일 오후에는 청소년들이 자신의 얼굴에서 매력 포인트를 찾고, 미래의 꿈을 담은 캐리커처를 그리는 ‘캐리커처로 자화상 그리기’가 진행된다.

 논현정보도서관에서는 겨울방학을 맞아 책과 함께하면서 새학기도 준비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우선 지난 12일부터 논현정보도서관에서 진행하는‘신나는 독서 아이클레이’ 특강이 눈에 띄는데, 초등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책을 읽고 아이클레이로 그 내용을 담은 다양한 작품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어 오는 16일부터는 매주 수요일 오후, 우리말과 영어로 된 그림책을 각각 읽고 자신의 생각을 영어로 표현해보는 ‘FUN FUN 영어스피치’수업도 진행한다.

 이중언어 동화구연 전문 강사가 6~8세 어린이 20명을 대상으로 수업을 진행하는데, 언어능력을 기르고 발표력도 높일 수 있는 유익한 프로그램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밖에도 펠트아트 전문가 장홍미 강사의 지도아래 어린이와 어머니가 함께하는 ‘새학기 맞이 곰돌이 펠트 필통만들기’와 서양문화의 원류가 되는 그리스 로마신화를 읽고 이를 배경으로 하는 사회현상, 어원 및 속담을 배우는 ‘그리스 로마신화 깊이읽기’등도 눈에 띈다.

 구 관계자는 “추운 겨울방학을 맞아 부모님과 함께 가까운 구립 도서관에서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을 배우며 즐겁고 유익한 시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