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2018 자원봉사단체 리더 워크숍 실시

소통 프로그램 특강과 물절약 실천 다짐 등 협력방안과 향후 발전적 방향 모색

2018-03-13     최원섭 기자

[경주=글로벌뉴스통신]경주시에서는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용래)의 주관으로 13일(화) 경주블루원리조트에서 경주지역의 자원봉사단체 리더 3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2018 경주시자원봉사단체장 워크숍’을 가졌다.

이날 워크숍은 올해 자원봉사센터의 주요사업 소개와 함께 자원봉사단체 리더 역량강화를 통해 효율적인 단체 관리와 운영을 도모하고, 자원봉사관련 정보교류 및 협력방안 논의를 통해 자원봉사활동의 내실을 다지고 봉사단체간 긴밀한 네트워크 형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은 특히 경주 지역의 가뭄이 장기화됨에 따라 자원봉사자들이 ‘생활 속 물 절약 실천 서약서’를 최양식 경주시장에게 전달하면서 가뭄을 극복하고자 하는 봉사자들의 의지를 반영했다.

(사진제공:경주시)2018 자원봉사단체 리더 워크숍

또한 김영식 ㈜참새몰회장의 ‘10미터만 더 뛰어봐’와 변희영 수토피아 HR컨설팅 대표의 ‘친밀감 조성을 위한 소통 프로그램’ 특강, 생활 속 물절약 팁 전달, 올해 달라지는 자원봉사센터의 주요사업들을 살펴보며 자원봉사단체장들과의 소통을 통한 향후 발전적 방향을 모색했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언제나 묵묵하게 가장 앞장서서 헌신하고 계시는 자원봉사단체장 여러분들에게 격려와 응원을 보내며, 그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며. “허심탄회하게 소통하는 자리를 통해 우리 지역사회의 발전과 자원봉사 활성화를 통한 행복한 경주 만들기를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자.”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