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하늘그린 천안배 대한민국 파워브랜드 선정

2017-11-30     송재우 기자

[천안=글로벌뉴스통신] 천안시의 대표 농특산물인 ‘천안시 하늘그린 천안배’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하는 ‘2017년 농식품 파워브랜드 대전’에서 3년 연속 대표브랜드로 선정됐다.

‘2017 농식품 파워브랜드 대전’은 전국 각지에서 생산된 경쟁력이 높은 농식품 중 최고의 브랜드만을 선발하는 행사로 소비자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은 농식품 파워브랜드 선발을 위해 10인 전문심사단의 서류심사, 제품평가, 현장평가 등 3차례에 걸쳐 엄격한 심사과정을 진행하고 10개의 최우수 브랜드를 선정했다.

파워브랜드로 선정된 ‘천안시 하늘그린 천안배’는 지난 29일부터 12월 1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 내 2017년 대한민국 식품대전 파워브랜드 홍보관에 전시된다. 또 온라인 쇼핑몰 입점과 함께 제품 홍보책자 발간, 지상파 TV를 통한 홍보 등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브랜드 육성을 위한 집중 지원을 받게 된다.

김기훈 농업정책과장은 “우리지역 대표 농특산물 공동브랜드인 ‘하늘그린’이 대한민국 최고의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전략적 홍보, 대형마트 입점, 수출시장 다변화, 바이어 상담 등 다양한 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다.”며, “고품질 안전농산물 생산을 위한 GAP인증 확대와 유통시설 현대화로 경쟁력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