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매니페스토 운동과 청년지방자치’공직자 교육

군민과의 약속인 공약이행의 중요성 인식, 공약사업 완벽추진 다짐

2017-10-18     최원섭 기자

[영덕=글로벌뉴스통신]영덕군은 지난 17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이희진 영덕군수를 비롯한 군청직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매니페스토 운동과 청년지방자치’라는 주제로 10월 공직자 소양교육을 실시했다.

매니페스토 운동은 주민들이 공약의 이행 여부를 쉽게 검증할 수 있도록 주기적으로 공약 실천과정의 정보를 밝히는 민주시민운동을 일컫는다. 영덕군은 매니페스토 운동에 대한 직원들의 이해를 넓혀 공약 이행의 중요성을 재확인하고, 체계적인 공약 추진에 도움을 주고자 이번 소양교육을 마련했다.

(사진제공:영덕군)영덕군,‘매니페스토 운동과 청년지방자치’공직자 소양교육 장면

이날 교육을 위해 군은 청년경제 혁명선언, 매니페스토 당선 노하우 등 다수의 책을 저술하고 현재 고용노동부 일자리공시제 중앙평가위원으로 활동 중인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이광재 사무총장을 초청했다.

이 사무총장은 민주주의 의미 재정립, 혁신의 실체와 변화의 흐름, 매니페스토운동과 민주주의, 알파고(AI) 시대, 청년지방자치의 중요성을 역설하며 직원들의 공감을 이끌어냈다.

이희진 군수는 “이번 교육으로 지방자치의 주인인 군민과의 약속, 즉 공약과 그 이행의 중요성을 깊이 인식하고, 공약의 궁극적 목표인 주민 삶의 질을 높이도록 최선을 다해 공약사업을 추진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영덕군은 지난 7월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가 실시한 지방자치단체 공약이행 평가에서 최우수(SA)에 선정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