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사구청장, 격무팀을 응원합니다

2013-07-15     권혁중 기자

“소사종합시장 정비에 열정을 담아 추진해 주신 직원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구청장으로서 감사드립니다. 소사구의 저력을 보여준 여러분들이 정말 자랑스럽습니다”

 지난 12일 역곡3동의 신토마을에서 열린 부천시 소사구 강성모 구청장과 ‘톡톡(Talk Talk) 미팅’은 구청장의 직원들에 대한 칭찬으로 시작됐다.

 이날 미팅은 격무부서에서 묵묵히 민원처리에 앞장서고 있는 건설과 토목팀, 도시관리과 주정차지도팀과 노점상정비팀 직원 15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격의 없는 미팅’이라는 이 시간의 목표의 걸맞게 시종일관 화기애애한 분위기에서 대화를 나누었다.

 직원들은 민원을 처리하며 겪은 속상한 이야기들과 어려움 등을 털어 놓았다.   강 구청장은 이야기를 들으며 본인이 공직생활에서 겪었던 어려운 이야기를 나누고 격려했다.

 강 구청장은 “여러분이 힘든 일을 잘 감당해 주어 우리 시와 구가 발전하고 나아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여러분의 고생이 헛되지 않고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구청장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천시 소사구의‘톡톡(Talk Talk) 미팅’은 매분기마다 호프집이나 음식점 등 편안한 공간에서 직급과 연령에 구애 없이 직원과 구청장이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하는 소통의 장이다.

 부천시 소사구는 앞으로도 직원들을 위한 복지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신명나게 일하는 직장분위기를 만든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