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국정기획자문위원회,국정5개년 목표 수립

2017-05-13     권혁중 기자
(사진제공:청와대)윤영찬 국민소통수석

[청와대=글로벌뉴스통신]윤영찬 국민소통수석은 5월12일(금) 오후 춘추관에서 현안 브리핑을 하였다.

문재인 대통령은 12일 新정부의 국정 방향과 목표를 수립하는 국정기획자문위원회 설치를 지시했다.

문 대통령은 “새 정부는 통상적인 인수위원회 없이 출범하였기 때문에 국민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여 국정 방향과 목표를 수립할 체계가 필요하다” 고 말하고, “국정기획자문위원회를 빠른 시일 내에 구성하여 대선 공약 내용을 바탕으로 국정 방향과 목표를 수립하고 이를 이행할 ‘국정운영 5개년 계획’을 준비해야 한다” 고 강조했다.

아울러 문 대통령은 “국민들의 정책 제안과 참여를 보장하기 위해 국정기획자문위원회 내에 국민 모두가 인수위원이 될 수 있는 ‘국민인수위원회’를 구성할 것”을 특별히 지시했다.

이 지시에 따라 국민인수위원회는 온·오프라인 소통 창구를 개설하여 활동하며 그 결과를 국민들께 보고하고, 국민들과 직접 소통하고 토론할 계획이다.

이와 같은 대통령의 지시를 이행하기 위해 국정기획자문위원회의 구성 방향과 세부 내용을 마련할 계획이며, 빠른 시일 내에 구체적 내용을 밝힐 예정이다.

두 번째는 대통령 취임 3일째인 12일 국정교과서 정상화 제37주년 5.18 기념식에서 ‘님을 위한 행진곡’ 제창 업무 지시에 서명하였고,상식과 정의를 바로 세우는 차원에서 역사교육 정상화를 위한 국정 역사교과서 폐지를 지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