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광복 70주년 태극기 달기 운동 캠페인

전국에서 동시 열리는 캠페인을 통해 광복절 열기 달아올라

2015-08-13     송재우 기자
   
▲ (사진제공:예산군) 지난 12일 예산역 일원에서 열린 캠페인에서 조동규 부군수를 비롯한 참가자들이 태극기를 들고 만세삼창을 하고 있다.

[예산=글로벌뉴스통신] 예산군은 지난 12일 예산역 일원에서 광복 70주년 광복절을 기념해 ‘광복 70주년 나라 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캠페인에는 조동규 부군수를 비롯한 관내 기관․단체 및 주민, 공무원 등 200여명이 참석해 장석길 광복회 예산지회장의 만세삼창을 시작으로 예산역과 아파트 밀집지역 및 상가 등에서 소형 태극기를 흔들며 홍보 전단을 배부했다.

아울러 군은 태극기 달기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예산역 회전교차로에 만국기형 태극기를 설치했으며 아파트 관리사무소에 태극기 달기 협조 공문을 발송하는 등 많은 주민이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동참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또한 읍․면에서는 자체계획을 수립해 모든 군민에게 태극기 달기 문화가 퍼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오는 15일까지 차량용 거리 방송을 통해 태극기 달기 홍보를 지속할 예정이다.

이날 캠페인에 참석한 조동규 부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광복절 열기가 본격적으로 달아올라 군민들의 나라 사랑 하는 마음이 태극기를 통해 표현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