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울주군 2015년 주민과의 대화

군수 건의사항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2015-02-25     박은비 기자
   
▲ (사진제공=울주군청) 25일 군청 2층 상황실에서 신장열 군수 가 참석한 가운데 실시한 주민건의사항 보고회

 【울산=글로벌뉴스통신 박은비 기자】울산시 울주군은 25일(수) ‘2015년 주민과의 대화 건의사항 추진상황 보고회’를 가졌다.

오전 10시 군청 2층 상황실에서 열린 보고회에는 신장열 군수와 국·실·과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됐다.이번 보고회는 지난 1월26일부터 2월2일까지 12개 읍·면을 방문해 가진 주민과의 대화를 통해 접수된 건의사항에 대해 검토 또는 조치한 사항에 대한 부서별로 보고와 추진상황 점검 등의 방식으로 이뤄졌다.

보고내용에는 접수된 건의사항에 대한 현장 확인과 건의자의 설명 청취 등을 통한 내용파악, 법적검토, 예산반영 여부, 타 기관 업무협의를 거치는 등 그간의 추진상황이 포함됐다.

군은 보고회 이후 추진 중인 사항과 장기검토 사항은 지속 추진하고, 건의자에게 내용을 회신하는 등 추진사항 또는 처리결과를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안내할 계획이다.

신장열 군수는 “건의사항 하나하나를 주민의 입장에서 면밀히 검토하고, 가능한 부분은 지속적으로 관리 추진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주민과의 대화에서는 모두 177건이 건의됐으며 이 가운데 24건은 완료, 86건은 추진 중, 45건은 장기검토 중, 22건은 불가로 분류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