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스마트허브 자원순환협의회 간담회 개최

2015-01-20     송재우 기자
   
▲ (사진제공:안산시) 안산스마트허브 자원순환협의회 운영위원 간담회 개최

[안산=글로벌뉴스통신] 새롭게 위촉된 운영위원 위촉식과 2015년 추진예정인 감량 및 재활용 사업에 대한 세부계획 논의

산업지원본부(본부장 김창모)는 지난 14일 공단환경과 환경컨트롤센터에서 자원순환협의회 운영위원 간담회를 개최했다.
 
폐기물의 감량 및 재활용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는 자원순환협의회는 이날 새롭게 위촉된 운영위원 위촉식과 2015년 추진예정인 감량 및 재활용 사업에 대한 세부계획을 논의했다.
 
특히 폐기물·에너지 감량화 프로젝트와 관련한 전문인력이 직접 참석하여 기업체와 함께 할 수 있는 연구과제를 논의함으로서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사업추진이 가능하게 됐다.
 
이번 회의를 주관한 서성대 자원순환협의회 의장(성진화학 대표)은 “버려지는 자원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국가 정책에 발맞추어 민·관·연이 유기적 협조체계를 구축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올해에는 폐기물과 관련된 현안문제 해결을 위하여 연구사업과 견학행사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 참여한 김창모 산업지원본부장은 “자원순환협의회의 자발적이고 능동적인 역할 수행을 통하여 버려지는 폐자원에 대한 인식의 전환이 중요하다”며 “기업체와 공무원의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