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금정동 주민자치회, 금정마을 줍깅 챌린지 행사 개최
[군포=글로벌뉴스통신]군포시 금정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0일(토) 금정제일공원에서 마을환경 정화 및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금정마을 줍깅 챌린지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금정동 주민자치회의 주민참여예산사업으로 진행되었으며 마을환경개선분과에서 3개의 줍깅 코스로 일상생활에서 ‘제로웨이스트’를 실천하도록 기획하였다.
줍깅은 건강과 환경 둘다 지키는 일석이조 행사로 마을공원을 엮어 설계한 운동 코스 중 하나를 돌며 쓰레기 줍기를 완수하는 챌린지로 주민들의 건강을 챙기며 마을 홍보, 환경 문제를 알리는 효과를 보았다.
이번 줍깅 챌린지에서는 군포도시공사와 우주환경 직원들이 동참하여 기업으로서 환경 문제에 대해 돌아보고 고민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의 의미를 더했다.
이날 행사에는 금정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와 산본보건지소가 함께하여 행사장 안내 및 질서유지, 주민의 신체활동 증진과 건강생활 실천운동도 함께 진행하였다.
유치주 금정동 주민자치회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의미있는 행사를 만들어 준 주민자치회 위원들과 마을 화합의 장을 완성해준 지역주민 및 단체에 감사를 표한다”고 말했다.
김용규 금정동장은 “건강도 챙기고 환경도 생각하는 줍깅 활동에 더 많은 주민이 참여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일상 속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쓰레기 없는 마을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정마을 줍깅 챌리지는 하반기 한번 더 진행될 예정으로 자세한 내용은 금정동 주민자치회(031-390-8659)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