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대출 정책위의장,한국중견기업연합회 간담회에서 발언

2023-05-22     권혁중 기자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권혁중)한국중견기업연합회,국민의힘 김기현 당 대표 초청 간담회 개최에서 발언하는 박대출 정책위의장.2023.5.22.

[서울=글로벌뉴스통신]한국중견기업연합회(회장 최진식)는 국민의힘 김기현 당 대표 초청하여 간담회를 서울 마포구 독막로 279 지하1층 상장회사회관 중강당에서 개최하였다.

박대출 정책위의장은 인사말에서"최진식 중견기업연합회 회장님, 또 이호준 상근부회장님을 비롯한 중견기업 대표 여러분 반갑다.현재 성장률이 지속 하락하고 있고, 고금리 고물가 고환율 등 3고로 여전히 우리 경제를 짓누르고 있다. IRA에 이어서 유럽 핵심원자재법, 탄소국경조정제도 등과 같은 무역장벽이 새롭게 만들어지고 있어서 기업들이 경영하기가 이만저만 어려운 게 아니다.중견기업들은 대한민국 산업의 허리로서 역할을 훌륭히 해오셨고 대한민국이 위기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중견기업이 더욱 열심히 뛸 수 있도록 제도적인 뒷받침이 필요하다. 중견기업특별법에 대해서는 저희들이 관심 있게 추진해 오던 게 성과를 거둬서 기쁘다.정부가 지난 1월 중견기업 성장 촉진 전략을 발표한 바 있다. 15대 핵심 산업에 2033년까지 총 1조 5천억을 투자하고, 도약 지원 펀드를 조성하고, 지역 기업과 대학 간에 채용 연계 R&D 등 성장 인프라를 조성한다는 내용이다. R&D 투자 촉진, 세제 지원 확대, 상속세 인하 등 그런 장수기업으로 육성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해달라는 주문, 노동정책을 선진화해달라는 주문들은 산업계에서 지적해 주신 현안들이다. 정책위에서 기업들이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김혜련 기자)한국중견기업연합회,국민의힘 김기현 당 대표 초청 간담회 개최

이날 최진식 한국중견기업연합회 회장,구자관 삼구회장,황철주 주성엔지니어링 회장 등이 김기현 국민의힘 당대표,박대출 정책위의장,류성걸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간사,한무경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간사,이철규 사무총장,박수영 여의도연구원 원장,구자근 당대표 비서실장,김예령 대변인과 간담회를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