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곡박물관 겨울방학 기간 체험학습 ‘이의립의 삼보를 찾아라’마련

2023-01-16     김금만 기자
(사진: 글로벌뉴스통신DB) 울산대곡박물관

[울산=글로벌뉴스통신] 울산대곡박물관은 겨울방학을 맞아 초등학생을 포함한 가족을 대상으로 1월 28일(토)과 29일(일) 양일간 겨울방학 기간 체험학습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학습은 ‘이의립의 세 가지 보물(삼보)을 찾아라’를 주제로 특별기획전 ‘구충당 이의립과 울산 쇠부리’와 연계해 우리 고장의 인물인 이의립이 나라를 위해 도움이 되고자 찾은 삼보(三寶, 유황·철·비상)에 대해 알아본다.

또한 박물관 곳곳에 숨겨진 세 가지 보물을 찾아, 씨앗폭탄을 만드는 체험도 마련돼 있다.
1월 28일(오후 2시, 오후 4시)과 29일(오전 10시, 오후 2시) 총 4회 진행되며 회당 소요시간은 약 1시간 30분이다.

교육 신청은 오는 17일(화) 오전 9시부터 울산광역시 공공시설예약서비스 누리집(http://yes.ulsan.go.kr)에서 가능하며, 초등학생을 포함한 24가족(회당 6가족)을 선착순 모집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울산대곡박물관 누리집(http://ulsan.go.kr/dgmuseum)을 참고하거나 울산대곡박물관(☎ 052-229-4782, 4784)으로 문의하면 된다.

울산대곡박물관 관계자는 “겨울방학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박물관에서 즐길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대곡박물관을 방문해 우리 고장의 인물에 대해 살펴보고, 가족 간의 추억도 남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울산대곡박물관은 울주군 두서면 전읍리 출신으로 울산 쇠부리와 관련이 있는 이의립을 조명한 특별기획전 ‘구충당 이의립과 울산 쇠부리’를 오는 3월 26일까지 기획전시실에서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