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교육발전위, ‘중학생 학부모 진로·진학 설명회’ 개최

2022-11-04     최수미 기자
(사진제공:영덕군) 영덕군에서 개최된 중학생 학부모 대상 진로진학 설명회 현장

[영덕=글로벌뉴스통신] (재)영덕군교육발전위원회는 지난 10월 13일 로하스수산식품지원센터 대강당에서 입시전문가를 초청해 중학생 학부모 진로·진학 설명회를 개최했다.

(사진제공:영덕군) 영덕중학교에서 개최된 중학생 찾아가는 진로진학 설명회 현장

이번 설명회는 ‘영덕에서 고등 학부모 되기-자녀의 리더가 되는 법’이라는 주제로 진로·진학 설정을 위한 정보와 진로·진학 계획에 따른 방법 등 유용한 노하우를 공유해 학부모들의 호응을 얻었다.

또한 위원회는 자체 추진하는 장학사업, 고교 방과 후 심화학습, 고교특성화 교육지원, 농산어촌 방과후학교 운영비 지원 등 고등학생을 지원하는 다양한 알짜 정보를 안내하기도 했다.

이날 참석한 한 학부모는 “대입제도에 대한 궁금증이 많이 해소됐고, 학교생활와 진로·진학 고민에 대해 아이와 함께 대화할 수 있게 되어 유익했다”고 평했다.

(재)영덕군교육발전위원회 김광열(영덕군수) 이사장은 “이번 설명회가 고등학교 교육과정과 변화하는 대입 여건을 이해하고 학생들의 적성에 맞는 진로·진학 선택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부모, 학생들과 함께 고민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재)영덕군교육발전위원회는 이번 설명회와 별개로 진학을 앞둔 중학생 당사자들을 위한 학교로 찾아가는 설명회도 함께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