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국가방위군 한국사령부 2대 사령관 추대 임박

2022-07-20     박찬익 기자
(사진제공-케이엠스타엔터테인먼트)

[경기=글로벌뉴스통신]미국국가 방위군 TK 한국 사령부 및 유엔국제평화재단 한국본부 창설식이 7월 19일(화) 오후 2시경기도 남양주시 닉센그룹, 닉센카페 별관에서 100여 명의 인사들이 모인 가운데 거행했다.

미국 LA에 총 본부를 둔 이 단체는 미국 레이건 대통령 집권 당시 미국에서 창설된 역사가 깊은 단체로서 미국 내에 20여 개의 도시에 지부가 있으며 캐나다와 멕시코 등 해외에도 지부가 설치되어 있는 단체다.

대한민국은 2021년 창설되었으며 초대 사령관에는 작고한 송해(방송인) 선생이 추대 되었으며 2대 사령관 역시 덕망있는 인사를 추대하는 형식으로 현재 S 씨 및 O씨가 물망에 오르고 있다

공식 명칭은 30여년의 역사를 자랑하고 있는 우리것 보존협희(총재 최병용 박사. 사무총장 홍성덕)와 함께 양대 산맥의 단체로서 전국 조직을 일원화 할 예정이며 추진위원은 장태령 영화감독이 맡기로 했다. 이날 올해의 유엔 국제 평화 봉사상에 닉센그룹 곽희택 회장이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으며 홍보 대사에는 가수 박진도,영화배우 윤라영,양선혜,아역배우 정선우 군 등이 위촉되었다.

이날 배우 한태일 코메디언 방일수 등 연예인 다수와 울릉도를 비롯 진주 광주 대구 울산 포항 등 지방의 지역 인사들이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추진위원 장태령 영화감독은 "만났다가 의미 없게 헤어지는 무의미한 단체가 아닌 전국적인 네트워크를 통한 회원 상호 상생 (相生)하는 단단한 단체로 키워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