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폴란드한국문화원, 설 계기 명절문화 특강

2022-01-26     신욱 기자
(사진제공:주폴란드한국문화원)[설 계기 명절문화 특강] 유튜브 영상 썸네일

[폴란드=글로벌뉴스통신]해외문화홍보원(원장 박명순) 및 주폴란드한국문화원(이하 문화원, 원장 강은영)은 한식문화교육의 일환으로 설 특집 온라인 한식특강 “Smak Seollal”(“설날의 맛”)을 선보인다.

문화원은 한국의 설 명절 요리 시연 및 명절 문화 전반에 대해 소개하는 먹방 토크쇼 영상을 각 1월 28일(금), 2월 1일(화) 문화원 유튜브 (https://www.youtube.com/kulturakoreanska)를 통해 공개한다.

이번 설 한식특강 진행을 맡은 요리 인플루언서 비올라 지(W. Ji) 씨는 16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 ‘Pierogi z Kimchi’를 운영하고 있다. 비올라 지 씨는 한국인 남편과 결혼하여 다문화 가정을 꾸리고 있으며 최근 ‘Koreańskie smaki dla każdego ’라는 폴란드어 한국요리책을 발간하기도 했다. 이번 특강은 폴란드 현지인들을 배려하여 현지에서 구할 수 있는 재료 중심으로 요리를 시연하고, 떡국·호박전·생선전 등 직접 가정에서 따라해 볼 수 있는 요리들을 다룰 예정이다.

문화원과 함께 설 특강을 진행한 비올라 씨는 “한·폴 다문화 가정에서 느낀 한국의 명절과 관련된 흥미로운 점들을 폴란드인들과 공유할 수 있어서 매우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이번 특강이 한국과 폴란드가 더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