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군포 흥진중, ‘인문학의 날, Talk Talk Day’ 열어

2021-10-20     고재영 기자
(사진제공:군포의왕교육지원청)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군포 흥진중, ‘인문학의 날, Talk Talk Day’ 열어

[군포=글로벌뉴스통신]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소속 흥진중학교(교장 장은숙)는 10월 20일(수) 전교생이 참여하는 ‘인문학의 날’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고전 인문교육을 통해 올바른 인성을 함양하고, 인문학적 감수성이 풍부한 학생으로 성장시키고자 마련됐으며 1학년은 비대면 원격수업으로, 2~3학년은 교내에서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대면으로 진행됐다.

이날 다양한 교과가 학년별 주제를 중심으로 ‘독후활동대회’와 ‘인문학 부스’를 운영했으며, 각 분야의 전문가 6명을 초청하여 ‘인문학 강연’을 진행했다.

독후활동대회는 책 광고, 인상 깊은 구절 표현하기 등 6개 부문으로 나누어 실시됐으며, 인문학 강연은 ▲오선지 위의 인문학(제갈인철) ▲영화 읽어주는 인문학(안용태) ▲도란도란 소곤소곤 그림과의 대화(송재숙) ▲우리가 가꾸어야 할 평화와 인권(정란희) ▲꼬리에 꼬리를 무는 문명탐사 이집트(강주현) ▲노는 연기·인문학(김경희)으로 구성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인문학과의 접목을 시도했다.

흥진중 인문사회부장 교사는 “주제 도서를 1년 동안 국어과와 연계하여 독서교육을 진행하고, 전학년 대상으로 독서골든벨 대회를 개최하여 인문학 프로그램의 효율성을 높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