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과 나들이하기 좋은 안동

야간경관조명 설치로 핵 가성비 뽐내

2021-08-03     김점선 기자
(사진제공 : 안동시) 안동시 야간경관조명 설치

[안동=글로벌뉴스통신]안동시립민속박물관 전정에 있는 유아숲놀이터는 엄마들끼리도 쉬쉬하며 잘 알려주지 않는 가성비 뛰어난 나들이 장소로 입소문나 있다.

이 곳은 유아들이 놀기에 적당한 고운 모래로 가득 채워져 있어, 신발을 벗고 모래놀이를 할 수 있고, 거미줄놀이, 밧줄타기, 통나무 걷기 등의 놀이 시설에서 아이들이 마음껏 모험심과 운동력을 기를 수 있다. 또, 발을 씻을 수 있는 수돗가가 있어 더욱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다.

최근, 유아숲놀이터에 야간경관조명(LED 투광등, 라인바 간접등)이 설치되어 한층 안전하고 아늑해지며 주·야간 방문이 가능한 힐링 공간으로 거듭나며 시민들의 발걸음을 이끌고 있다.

또한, 무료로 이용 가능한 안동시립민속박물관은 호기심 가득한 아이들에게는 전통 민속문화를 재미있게 배우고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장소다.

시는 월영교, 호반나들이길 등 안동 보조댐을 한바퀴 도는 코스 전체를 아름답고 은은한 경관조명으로 개선하여 시민들의 편안한 휴식공간으로 조성해왔다.

안동시 관계자는 “핵심 관광지인 월영교를 중심으로 임청각 및 낙강물길공원, 안동문화관광단지 내 유교랜드, 온뜨레피움 등과 연계하여 더욱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조성하겠다.”며 “시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여가를 보낼 수 있도록 시설물 정비·관리에도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