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부산광역시자치경찰위원회 실무협의회 개최

치안행정의 업무 연계를 강화하기 위해 함께 머리 맞대 기관 간 업무 연계도 높여 효율적인 치안역량 강화 논의

2021-06-23     이상철 기자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부산시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정용환)는 23일(수) 오후 2시 30분 자치경찰위원회 회의실에서 부산시‧부산시교육청‧부산경찰청‧부산시소방재난본부 등 5개 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제1회 실무협의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실무협의회는 지난 5월 28일 자치경찰위원회 의결로 규정을 마련해 운영하며, 기관 간 업무협의를 통해 원활한 자치경찰사무 수행을 뒷받침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실무협의회는 자치경찰위원회 상임위원(박노면)을 위원장으로, 부산시 행정자치국장(김광회), 부산교육청 기획국장(김세훈), 부산경찰청 공공안전부장(박천수)‧자치경찰부장(김종철), 부산시소방재난본부 소방행정과장(박억조)이 당연직 위원을 맡게 되며, 관계기관 소속 공무원 및 민간전문가가 위촉직 위원으로 구성된다.

이번 첫 실무협의회에서는 치안사업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지역맞춤형 주민안전시책 개발 공동 논의, 범죄예방 치안인프라 구축사업 추진 등 유사 업무를 기관별 추진함으로써 소모되었던 행정력 낭비를 막고, 지방행정과 치안행정의 업무연계를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안건을 논의할 예정이다.

박노면 실무협의회 위원장은 “부산시민을 더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여러 기관이 함께 한다는 데 의의가 있는 만큼, 실무협의회를 통해 한정된 인력과 예산을 효율적으로 사용하여 치안역량을 보다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